명탐정 코난 3기 오프닝 테마
쥬얼리(Jewelry) - 꿈을 향해
그대 갑자기 사라져 버리는 꿈들을
요즘 들어 자주본다며
풀이 죽은 나를 보며 아무런 말없이
주머니 속의 차가운 나의 손을 꼭 잡아주는 그대
누구보다 더 활짝피어 나려는 꽃처럼
슬픈 빗물에 젖어도 빨간 잎은 화려하게 반짝일 수 있게
그대와 나 약속했던 아름다운 하늘 그 곳을 향해
아직은 여린 우리 서로의 힘이 되어 계속 달려가
그대와 나 밝게 빛나는 별이 되는 그 날까지
그리운 나날들에 사랑은 더 커져만 가네
그리고 또 언젠가는 내일은 너무나도 눈부셔
아무것도 나 보이지 않아
그럴 때 나 가끔 가야 할 길을 잃어버려도
환한 그 빛이 만드는 나의 발 끝에서 자라는
검은 그림자를 의지하며 걸어 나가요
Go way (Go way)
그대와 나 약속했던 아름다운 하늘 그곳을 향해
힘들다 쉬어가면 헤어나지 못할 미로에 빠지겠죠
만약 우리 가야 할 길을 잃어버려 헤멘대도
서로를 향한 믿음 화살표라 믿으며 가요
아름다운 그 곳을 향해
명탐정 코난 3기 (名探偵コナン, Detective Conan, 1996)
나쁜 악의 무리들이 개발한 독약으로 초등학생의 몸으로 돌아간 남도일이 원래의 몸으로 돌아가기 위해 그 약을 개발한 자들을 찾아내려고 애쓰는 도중, 주변의 여러 사건들을 명석한 두뇌를 발휘하여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유명한 외국의 탐정 소설에 나오는 주인공 코난 도일을 연상케 하지만 내용은 작가의 오리지널 사건들을 다루고 있다. 작아진 몸을 되찾기 위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간다는 흥미로운 소재와 독자들의 손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사건 스토리들의 전개로 크게 인기를 끈 장수 만화로, 2001년 제 46회 소학관 만화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극장판 영화로도 7편이나 제작되었으며, 게임소프트로까지 만들어졌을 정도이다.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는 제 1화가 96년 1월 8일 방영을 시작으로 2005년 4월 13일 현재 393화까지 방영되었다.
오프닝, 엔딩 테마도 방영된 편수가 많은 만큼 수많은 유명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하여 눈길을 끌며 한국에서는 주얼리가 오프닝을 부른바 있다..
어릴 적부터의 친구인 유미란과 유원지에 놀러 가던 중 검은 코트의 사나이 일당들이 무언가 수상적인 거래를 우연히 목격하게 되어 그 들에게 들켜버리게 된 남도일은 그들이 먹인 독약에 의해 어린 아이의 모습인 코난으로 변하게 된다.
남도일이 살아있다는 것을 그 악당들에게 알려지면 자신의 목숨은 물론 주변의 사람들에게까지 위험해질 것을 염려하여 그는 브라운 박사의 조언대로 정체를 숨기며 어린아이의 모습으로 지내기로 결심하고, 자신의 모습을 변하게 만든 그들에게 몸을 원래대로 돌아가게 할 정보를 얻기 위해 아버지가 탐정 일을 하고 있는 친구 유미란의 집에 얹혀 살며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 명탐정 코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