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예고
재형의 열혈 서핑 강습!
야채를 손질하며 스포츠 서핑에 대해 일장 연설~!
생선 완벽하게 굽기~
아름다워! 위험해 위험해~
오븐 속에서 아름답게 익어가는 사과크럼블.
정재형씨 소개로는 이 요리 하나만 잘해도 모든 이들에게
'요리 잘한다'는 칭찬을 듣는다고 합니다.
베리 종류가 많이 들어가니 건강식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3회에서 선보이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프랑스 가정식 산뜻하고 가볍게 먹을 수 있지만, 건강에도 피부에도 좋은 오늘의 요리! 라따뚜이 연어 스테이크~ 특별한 손님에게 정재형이 늘 대접했던 요리! 디저트 사과 크럼블 입니다.
요리메뉴 소개
레시피 정보(Recipe)
[본식] 라따뚜이 아베끄 쏘몽 뿌알레
(Ratatouille avec Saumon poêlé, 라따뚜이를 곁들인 연어구이)
요리재료
라따뚜이
가지 400g, 쥬키니 호박 500g, 노란 파프리카 100g, 빨간 파프리카 50g, 주황색 파프리카 50g, 양파 150g, 토마토 400g, 마늘 20g, 식용유 5g, 올리브유 5g, 부케 가르니 1개, 토마토 페이스트 20g, 소금, 설탕, 후추
연어
손질된 연어 2마리 9약 250g 크기), 버터 25g, 밀가루, 버터 10g, 화이트 와인 ½TS, 오렌지 1개, 소금, 후추, 카놀라유, 파 흰 부분, 허브 로즈마리, 오레가노, 바질,
조리과정
라따뚜이 채소 조리과정
1. 가지, 쥬키니 호박, 파프리카를 원하는 모양이나 크기로 자르고 소금을 뿌려둔다.
2. 식용유와 올리브유를 섞어 냄비에 두른 후 가열한다.
3. 파프리카 → 쥬키니 호박 → 가지를 볶고 채에 걸러 물을 뺀다.
4. 완성된 토마토 소스에 익은 채소를 넣고 10분간 약불에서 졸여가며 끓인다.
라따뚜이 소스 조리과정
1. 토마토를 씨를 제거한 뒤 과육을 잘게 다지고 마늘과 양파도 다져둔다.
2. 식용유와 올리브유를 두르고 팬을 달구어 다진 양파, 토마토와 마늘, 부케 가르니를 복는다.
3. 열이 골고루 전단될 후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고 소금, 후추로 간하고 설탕을 조금 넣는다.
4. 수분이 날아가 원하는 농도가 될 때까지 볶는다.
연어 조리과정
1. 연어에 칼집을 내고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린 후 연어에 밀가루를 입힌다.
2.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달궈지면 버터 25g을 넣는다.
3. 밀가루를 입힌 연어를 달구어진 팬에 올려 센 불에 양면을 옅은 갈색이 되도록 굽는다.
4. 불을 약한 불로 줄여 연어의 양면을 속까지 5분 정도 익힌다.
5. 연어를 팬에서 건진 뒤, 같은 프라이팬에 버터 10g, 화이트 와인 ½TS, 오렌지즙을 넣고 살짝 끓여 소스를 만든 뒤, 완성된 접시 위의 연어에 뿌려준다.
6. 라따뚜이를 접시에 펼쳐 깔고 그 위에 구워진 연어를 마주 세워 장식한다.
7. 화분에 있는 허브와 오레가노, 바질로 장식하여 완성한다.
크럼블 오 뽐 (Crumble aux pommes, 사과 크럼블)
요리재료
밀가루 150g, 버터 150g, 설탕 150g, 사과 1.5kg, 각종 베리 1 cup, 시나몬 가루, 버터 조금(오븐 용기), 슈가 파우더(장식용), 민트(장식용), 레몬
조리과정
1. 유리볼에 밀가루와 버터, 설탕을 넣고 사블레 반죽 또는 빵가루의 느낌이 날 때까지 반죽한다.
2. 사과를 씨를 제거하고 껍질을 제거한 뒤, 원하는 크기로 자른다.
3. 오븐 용기ㅔ 버터를 바르고, 용기에 사과를 깐 뒤, 사과 위에 여러가지 베리(한 컵 분량)을 토핑한다.
4. 사과와 산딸기를 미리 만들어 놓은 크럼블로 완전히 덮어준다.
5. 25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양 30분간 굽는다.
6. 구워진 사과와 산딸기 크럼블 위에 민트 잎과 슈가 파우더를 뿌려 장식한다.
깨알 정보
라따뚜이(프랑스어: Ratatouille[ʁataˈtuj])는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의 야채 스튜 요리이다. 니스에서 유래했다.
이 음식은 원래 가난한 농부들의 음식으로, 신선한 제철 채소를 가지고 여름에 만든다. 원래 니스풍 라따뚜이에는 여름에 가지를 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가지를 넣지 않았고, 대신 다른 주키니와 토마토, 붉은 고추, 녹색 고추, 양파, 마늘이 들어갔다.
프랑스 라따뚜이는 대부분 주요리에 곁들인 반찬처럼 먹거나, 쌀과 감자, 또는 간단한 프랑스 빵을 곁들여 먹었다. 라따뚜이는 간단한 점심 식사로 가장 많이 먹는다.